지난 번 포스팅에서 이어지는 다음 영상입니다.
실제로는 이번 비디오와 저번 비디오 사이에 클라크 #1 연습을 다루는 비디오가 하나 더 있는데, 같은 단체에서 올린 것이지만 강사가 다른 분이고, 이번 비디오에서 다루는 정도만 보아도 충분할 것 같아 따로 다루지 않고 넘어갑니다.
제가 올렸던 PDF 버전에서는 도중에 2옥타브 반음스케일이 섞여있기는 하지만, 이것을 제외하면 첫 영상에서도 롱톤을 어느 정도 다루었고, 이번 영상에서도 클라크 #1을 조금 다루기 때문에 이 두 영상으로 빌 애덤 루틴의 초석을 어느 정도 단단히 다지실 수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. 이 이후에는 PDF 본의 지침을 참고하시면서 쭉 가시면 될 것 같으니...^^
※ 제가 개인적으로 보기에 한가지 주의 / 조언드리고 싶은 점이 있습니다. 울림을 추구하다 보면 톰 월시의 예시들과 같이 소리가 커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만, 무심코 계속 하다가 보면 어느 순간 울림보다도 '큰 소리' 그 자체가 목적처럼 되는, 주객전도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. 소리의 강약을 넘나들 수 있어야 하는 것은 맞지만, 중요한 것은 나팔의 울림에 맞출 수 있느냐 (+ 소리와 부는 느낌이 열려 있느냐) 입니다. 이 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영상 도중 (1:20 경)에 언급하는 '그렉 윙과 빌 애덤의 연습' 녹음본은 다음과 같습니다:
혹시나 재생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해당 페이지로 직접 가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:
soundcloud.com/gwing-86891706/william-adam-greg-wing-play-the-routine
빌 애덤 관련해서 올릴 글들이 두세개 더 있는데, 이번 글로 전체적인 부분은 한번 다루었으니 너무 치우치지 않도록 다른 쪽에 대해서도 조금 보고 2차로 다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.
댓글